안녕하세요. 새해가 밝았고 이젠 설날도 완전히 지나가버렸습니다. 아직 다들 새해 다짐으로 결심한 다이어트는 잘하고 계시나 모르겠네요. 저는 이제야 다이어트 결심을 했습니다. 그런데 생각해보면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늘 다시 찾아오는 요요 때문에 걱정이 많죠. 그래서 어떻게 하면 요요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찾아봤습니다.
다이어트계의 슈퍼푸드 귀리
사실 귀리는 이미 슈퍼푸드로 유명한 식품입니다. 저도 저희 아이들에게 매일 아침에는 오트밀을 먹이거든요. 귀리에는 포함된 영양성분 중에 특별한 점은 3가지 있는데요. 바로 100g 당 영양성분 기준으로 13.2g을 가진 단백질과 훨씬 중요한 점은 바로 혈당지수입니다.
- 단백질 함량 13.2g
- 혈당지수 55(쌀밥 90) : 낮은 혈당지수로 인해 우리 몸에 흡수되어 체지방으로 전환되기 전에 에너지로 사용됩니다.
- 식이섬유 함량 : 10.1%
귀리는 잘만 먹으면 에너지만 공급해주고 살은 안 찔 수 있는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죠.
살 안 찌는 체질로 바꿔주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귀리
가장 중요한 건 살 안 찌는 체질이 되는 거겠죠? 우선 베타글루칸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이건 우리 섭취한 음식이 체지방으로 흡수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. 정말 아름다운 녀석이죠. 이런 베타글루칸이 귀리 100g당 4.2g이 들어있는데 이 중 수용성은 3.2g이 들어있으니 최적의 식품이죠. 실제로 미국의 FDA에서 하루 적정 베타글루칸의 섭취량은 3g으로 권장하고 있으니 귀리 100g으로 하루 섭취량을 가볍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. 물론 과식하면 탄수화물이라 살은 찌겠지만요.
환상의 조합 : 혈당지수 55 + 식이섬유 함량 10.1% + 베타글루칸
- 혈당지수 : 우리 몸에 흡수되어 체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.
- 식이섬유 : 소화되는데 에너지를 오히려 사용하게 한다.
- 베타글루칸 : 체네에 체지방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는다.
이 셋의 역할로 인해 우리 몸이 결국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된다는 것이 가장 아름답다고 할 수 있습니다.
오트밀 + 삶은 계란 2개 먹기
이렇게 드시면 부족한 단백질 함량은 채우고 포만감은 더욱 올릴 수 있습니다. 현재 시중에는 많은 귀리 가공 식품이 나와있는데요. 예를 들어 오트밀로 만들어진 단백질 바, 오트밀 시리얼 등등 너무 많아서 일일이 나열하기에도 아깝네요. 그런데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절대! 가공된 오트밀은 드시지 마시기 바랍니다.
오트밀의 1회 권장량은 40g 정도인데 정확한 섭취량은 제품마다 조금씩 달라요. 이건 구입하신 오트밀 제조업체 페이지에 다 나와있을 겁니다. 오트밀을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백종원 님의 유튜브에 나와있는데요.
추천해주시는 방법대로 먹어보면 다이어트 효과는 조금 줄어들지라도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영상을 보시면 백종원 님과 박재범 님이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제품 홍보도 조금 하시는데 광고비는 전액 기부하신다고 하니 더 마음이 갔습니다.(저도 개인적으로 저 브랜드의 오트밀을 먹고 있거든요^^)
퀘이커 오트밀 오리지널
COUPANG
www.coupang.com
이 제품인데 사실 오트밀은 압착시켜서 건조한 거라 유통기한이 아주 깁니다. 그러니 그냥 대량으로 한 번에 사셔서 집에 쌓아두고 드시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. 물론 더 편하게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. 오트밀 우유로 먹는 방법인데요. 자세한 건 아래 유튜브를 참조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.
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살 빼요 우리!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'일상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르노 조에 사는 법과 옵션 선택하기 (0) | 2022.03.14 |
---|---|
오늘 드라마는 재밌구나 (0) | 2021.09.11 |
댓글